본문 바로가기
Others

[오설록 월출향] 비싸지만 풍부한 감칠맛의 발효차 #고급선물 #잎차추천

by Lily & Louis 2022. 6. 11.

안녕하세요. 릴리루이입니다~
여름에 접어드니 체력도 훅훅 떨어지고, 사무실 근무보다 재택근무가 더 많았던 시절에서 이제 올 사무실 근무로 전환되다보니 몸이 못 견뎌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ㅠㅠㅠ


건강검진 받으면 역류성 식도염은 항상 디폴트 값으로 나오고요. ㅋㅋㅋㅋ
소화기관이 대체적으로 좋지 못해서.. 최대한 밀가루 음식 피하거나 정말 천천히 먹고 있고, 여름에도 따듯한 음료 마시면서 위장에 자극을 덜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커피만 너무 마시면 안 좋으니까 요즘 오설록 차 #내돈내산 하는 중 !
티백차로는 달빛섬 아이스티, 제주화산암차 등을 마시고 있었는데요.
달빛섬 아이스티는 아이스로 스틱형 티백을 우려 먹는 차, 제주화산암차는 잎차, 피라미드형 티백차 두 타입으로 판매하는데, 제가 가진건 피라미드 티백차에요 >_< 발효차이고 굉장히 부드러워요.




요 제품은 블랙 틴 케이스 패키지로부터 오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오설록, 프리미엄 발효차 월출향 입니다.

오설록 월출향
오설록의 월출산 차밭에서 이른 봄 돋아난 첫 새싹만 정성껏 발효하고 덖었습니다. 월출산 자락의 향미를 즐겨보세요.

다소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쇼핑백도 이렇게 튼튼한 걸로 받을 수 있었어요. ㅋㅋ


월출향은 아마 2017년쯤 출시되었던 차인 것 같은데요.
국내외에서 유기농인증을 받은 제주 강진의 월출산 차밭에서 이른 봄 돋아난 첫 새싹만 정성껏 따서 만든 프리미엄 약발효차입니다. 요런 정보는 리플렛에 적혀있으니 알고 마시면 더 음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제품의 한가지 단점… 아래 문단 글씨가 잘 안 보여요! 글씨가 너무 어두워요ㅠ (원재료명 및 함량 그 부분부터)



파우치 포장이 되어 있고 열고 닫고 밀봉가능한 타입이라 좋아요. 또 틴케이스에 넣으면 공기가 안 들어가니까 차의 변질없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안에는 리플렛도 들어있는데요. 채엽시키, 가공방법, 페어링 등 제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요.



일로향과 월출향을 비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로향은 어린 차싹의 형상을 그대로 살려 정성스럽게 말아진 비취색의 찻잎이고, 월출향은 전통 제다법을 재해석한 약발효 기법으로 태어난 연갈색빛의 진녹색 찻잎입니다. 오설록몰에 티웨어도 그동안 많이 사고 부모님께 선물도 드렸었어요.
저희 집에 있는 건 '킨토 유니티 스텐 티포트'.
스테인리스라 위생적이고 설거지도 쉬워요.


그렇다면 4월말~ 5월초 단 며칠간 채엽하는 귀한 찻잎의 월출산 자락의 향기를 담은 약발효 명차를 우려보겠습니다.

제품은 다 오설록몰에서 샀지만, 컵과 타이머는 스타벅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수 찻잎에서 느껴지는 부드럽고 은은한 바닐라와 꽃 향미라고 적혀있는데요.
달콤한 디저트와 페어링하라고 되어있는데, 오히려 전 씁쓸하거나 쌉쌀한 디저트와 먹는 것이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처음에는 부드러우면서 달달한 봄동 배추 향이 난달까? 그리고 끝맛도 살짝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감칠맛이 느껴져요. 그래서 보통 쓴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은 달달한 디저트보다 쌉싸름한 디저트와 먹는 것이 오히려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보통 녹차 계열은 끝맛이 항상 녹차맛.. 목에 살짝 걸리는 느낌.. 씁쓸.. 이런게 강했는데요.
서서히 약발효되며 만들어지는 섬세한 풍미 덕분인지 월출향은 정말 코끝에 살짝 달콤한 향이 걸리듯이 감미롭게 끝맛이 남았습니다.



비싼 만큼 아껴 먹어야 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 컨디션이 안 좋아서 오늘은 요양각이지만.. 감미롭고 차분하게 시작해보겠습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셔요!





#오설록 #오설록월출향 #월출향 #잎차추천 #티백차 #찻잎 #고급차추천 #차선물 #잎차선물 #약발효명차 #발효차 #킨토유니티스텐티포츠 #티포트 #주전자 #모닝루틴 #선물추천 #백화점선물 #주간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