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gram

서해안 해돋이 명소 추천! 일출맛집 (무료 주차도우미도 계심!) #안면암

by Lily & Louis 2022. 1. 1.
728x90

2022년 임인년 새해 일출 보고 왔어요 ㅎㅎ


안면암 이라는 곳이에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에 있는 절입니다.

[네이버 두산백과 참고]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 금산사의 말사(末寺)이다. 법주사 주지와 조계종 중앙종회 의원 등을 지낸 지명스님을 따르던 신도들이 1998년 안면도 해변가에 지은 절이다. 부지면적 2727㎡, 건축면적 1652㎡이며, 천수만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3층짜리 현대식 건물로 지어졌다. 내부는 공양처와 불자수련장, 소법당, 대웅전, 선원(禪院), 불경독서실, 삼성각(三聖閣), 용왕각(龍王閣)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건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경관으로 널리 알려져 안면도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2층 법당에서 바라보는 천수만 풍경이 뛰어나다. 앞바다에 여우섬이라고 부르는 2개의 무인도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의 큰바위섬까지 약 100여 m에 이르는 부교(浮橋)가 놓여 있다. 밀물 때를 맞추면 30분도 지나지 않아 물 위로 들린 부교 위를 걸어서 섬까지 다녀오는 색다른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썰물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도 있다. 절에서 바라보는 일출 광경이 빼어나 찾는 사람들이 많다.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정당리 178-1번지에 있으며, 안면대교를 지나 안면읍 방향으로 가다가 안면도자연휴양림 입구의 이정표를 따라 왼쪽으로 틀어 좁은 시골길을 5분 정도 달리면 도착한다.




오전 7시 3 분쯤 도착했는데, 입구부터 주차 지도해주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 새벽부터 나와서 고생하시는 분들… 참 감사했습니다.
(주차 무료에요!)

추운 사람들을 위해 캠프파이어까지 준비해주시다니… 진짜 따듯하고 (심지어 뜨거움) 해돋이 하고 나서도 한참을 따듯하게 몸 뎁히구 갔네요 ㅎㅎ

7:20 정도 까지는 요정도 느낌이에요.

맨 처음에는 해가 떴나..?? 했는데요.
구름에 가려진건가???? 싶었다가

7:51 정도부터 진짜로 산 사이에서 뿅 하고 올라왔어요!!!!! 텔레토비 동산처럼 해가 뿅 하고 나왔어요.
서해는 알다시피 동해안처럼 바다 위로 뿅! 일출은 불가하지만, 산 사이로 이렇게 보이는게 동해안 못지 않았습니다.




타임랩스로 찍었는데 방향 잘못 잡아서 40 분 정도 찍은거 날리고 ㅜ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 급하게 손으로 찍은거를 빠르게 돌려보았어요.





위치는 여기입니다!

[네이버 지도]
안면암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 안면암
http://naver.me/F9nHBtKP

네이버 지도

안면암

map.naver.com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