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루이를 키우는 남집사 여집사 입니다~ ㅎㅎ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콘과 같이 필수 가전들 모두 삼성으로 맞춰 샀고, 에어콘도 2 in 1 이지만...
거실, 안방 제외하면 방마다 온도가 높아서 힘들어요 ㅠㅠ.ㅠㅠ
코시국 4단계라 재택중인데, 거실에 붙어있긴 하지만 방문 열고 선풍기를 계속 회전시켜야 에어콘 바람이 꺾여서 들어옵니다. 거실에서 근무하자니 허리아프고 ㅠ 모니터 옮기기도 힘들고요. 계속 이렇게 틀자니 아무래도 전력 소모도 심할 것 같아서... 고민 중에.. 질렀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양대산맥 파세코 vs. 삼성을 엄청 고민하다가,, ㅎㅎ
집안 가전을 삼성으로 맞춰왔기에 (식기세척기 제외...) 요것 또한 삼성으로 맞추려고 윈도우핏으로 샀어요.
가격대는 삼성이 살짝 더 높은 편이고, 홈쇼핑에서 파세코 할인도 많이 해서 고민이 많이 되었지만!
그래도 일단 국내 TOP 대기업을 믿고 질렀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air-conditioners/package-aw05a5171bzas/AW05A5171BZAS/
제가 창문형 에어콘, 냉풍기 (야구장 덕아웃에 있는 ㅋㅋㅋ 그 이동식 ㅋㅋㅋ 냉풍기), 별 희한한 냉풍 기계를 다 찾아보았지만, 창문형 에어콘을 고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냉방 능력이 얼마나 좋은지 (몇 평까지 커버하는지, 시원해지는 속도 등)
2. 관리가 까다롭지 않은지 (필터 청소, 물 빼는 것, 실외기와 같은 기타 장치 관리 등)
3. 소음 수준
4. 판매가가 부담스럽지 않은지 (카드 할부 혜택 등?)
5. 오래 쓸 수 있는지 (내구성, AS, 탈부착 등 모두 포함)
6. 전기세 폭탄이 되지 않는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정격 소비전력 등)
여러 가지 고민했을 때 창문형 에어컨이 제격이었어요.
물론 70-80 만원의 결제금액이 좀 고민되긴 했지만ㅠㅠ ㅋㅋㅋ
그래도 설치하고 이틀 지나니..! 이걸 왜 이제 샀나 싶네요.
제가 고민한 저 위의 6가지 부분들 다 충족하는 상품이에요.ㅎㅎ
코로나 4 단계로 ㅠㅠ 재택근무가 워낙 많아지는 추세라.. 둘이서 재택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한 방을 홈 오피스로 꾸며보았어요. 꾸밀 것도 크게 없지만 ㅎㅎ..
( 책상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서 허리 아플 때는 높이 올리고 서서 일하기도 해요. )
디자인도 예쁘고 깔끔해요 ㅎㅎ
창문에 걸쳐서 설치하지만, 뒷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요. 전혀 문제없습니다. ㅎㅎ
살짝 걱정되는 건.. 창문을 계속 열고 있다 보니 방충망이 있긴 하나, 벌레가 그래도 들어올 수도 있지 않을까 ㅠ 하는 걱정이 있어요. 아직 모기는 안 물렸어요 ~,~
위에는 블라인드 같은 걸로 막아주는 게 기본 설치 부분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베란다 같은 통창 크기나, 대형 창문의 경우 추가 설치비가 들 거예요. (더 큰 틀과 블라인드 부분을 가져와야 하기 때문)
설치 전에 기사님이 미리 연락 오셔서 창문 가로 세로 길이 문의하십니다. 문자로 보내드리면 알아서 키트 준비해서 오세요 ㅎㅎ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가보니 길이 연장 키트에 대해 설명이 나와있어요.
리모컨도 이렇게 챡~! 붙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스펙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외기 부담 없는 에어컨이 필요하면 요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다들 폭염에 건강관리 잘하세요~!